본문 바로가기

기타/기타

[용어] 광고 용어 정리 (CPC, CPM, CPA, CPP)

728x90

CPC란?

 - Cost per Click의 약어

 - 광고 클릭으로 단가를 책정하는 방식

 - 유저가 광고를 1번 클릭 했을 때의 비용

 

CPM이란?

 - Cost Per Mille의 약어

 - 광고 노출 횟수로 비용이 결정되는 방식

 - 1000번 노출 당 비용

 

CPA란?

 - Cost Per Action의 약어

 - 유저의 특정 Action으로 비용이 책정되는 방식

 - 회원가입, 앱설치 등의 Action 비용

 

CPP란?

 - Cost Per Period의 약어

 - 광고 노출 기간에 따라 비용이 책정되는 방식

 - 특정 기간 노출 비용

 

CPT란?

 - Cost Per Time의 약어

 - 광고 노출 시간에 따라 비용이 책정되는 방식

 - 특정 시간대 노출 비용

 

 

'기타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유튜브] 메타인지 테스트 (feat. 차이나는 클라스)  (0) 2023.07.30